양자경 주연의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입니다.
마블에서 다루고 있는 다중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엔드게임 이후 갈피를 못잡고 있는 마블에게 좋은 메세지를 던져주는 높은 완성도의 영화 입니다.
과거 인디아나존스로 유명했던 키호이콴의 열연도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1.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에브리씽 1
노래를 부르며 즐거워하는 가족과 함께 세탁소에서 일하는 에블린은 집안일과 아버지의 봉양까지 맡아 바쁘게 지내며
이혼서류를 들고 고민하는 웨이몬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하얀 세탁기 내부를 깊이 들여다보는 딸의 모습은 메타포로,
에블린의 남자친구로서의 베키에 대한 호의적인 부친과 에블린의 비아냥거림을 보여주는 반면, 에블린의 집에서는 회계
감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딸은 베키를 인정 받고 싶어하며, 세탁소의 천장은 검은색 외곽과 가운데가 하얀 벽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에블린은 42번 세탁물을 찾아내는 등 일에 몰두하며, 웨이몬드는 구글아이를 세탁물에 붙여놓습니다.
한편, 세금 감사원은 중국인을 싫어한다고 생각하는 에블린의 남편이 쿠키를 가져다 주도록 요청하며, 세탁소의 티비에서 나오는 영화 주인공을 부럽게 바라보는 에블린의 모습을 담아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에블린은 부친에게 베키를 딸의 좋은 친구로 소개하며, 딸에게는 살찌고 있다며 건강하게 먹도록 권고하며, 세탁물에 붙어있는 구글아이와 영수증을 보며 걱정에 빠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미밸리 IRS 건물에서의 난동 사건은 세무사를 찾아가는 길에 피자판을 돌리는 사람을 관찰하는 웨이몬드의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키스하는 노부부를 바라보는 웨이몬드의 시선은 그의 접속을 통해 레이먼드와 버스점프를 설명하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 과정에서 에블린은 지난 과거를 파노라마처럼 바라보며,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웨이몬드와 결혼하고 세탁소를 꾸미는 부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런 상황에서 회계감사원은 노래방 기계를 비용처리하는 것을 딴지 걸며, 다른 세계로 버스점핑하는 에블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이몬드는 에블린이 인생의 뭔가를 이룰 타이밍을 놓쳤을까 두려워하며, 모든 거절과 좌절이 현재의 에블린을 다른 차원으로 이끌었다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레이몬드는 회계사에게 살해당하고, 다른 세계와의 연결이 끊어지는 에블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후 회계사는 서류를 다시 정리해서 오라며 마지막 기회를 준다고 말하고, 이혼서류를 보게 된 에블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레이몬드는 경호원들을 제압하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런 상황들이 계속 이어지면서 4655번째 다중 우주에 등장하는 조부 투바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회계사에게 가격당하고 기절했다가 깨어나는 에블린의 모습과, 다른 차원에 있는 에블린을 추격하는 조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결정들이 계속해서 다중 우주를 만들어내며, 버스 점핑을 통해 다른 세상의 자신의 의식과 기억, 감정까지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에서 조이 투바키는 범우주적인 힘을 가진 거대한 존재로 나타나며, 그녀의 목적은 알 수 없지만 오직 에블린만을 찾고 있습니다.
2.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에브리씽 2
이런 상황에서 에블린은 영화배우 세계에서 사업가로 성공한 웨이몬드를 만나며, 현세에 다시 나타나는 조부 투바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과정에서 에블린은 웨이몬드와의 결혼생활을 후회하며, 영화배우 삶에 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베이글을 건네주는 레이몬드의 모습과, 영화배우 삶에 혹하면 혼란이 가중되고 도자기가 박살나 죽는다고 하는 레이몬드의 말을 들은 에블린은 죽는 것보다 더한 것이 있는지 묻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알버스에서 버스점핑하는 조이를 몰아붙인 에블린의습을 볼 수 있으며, 조이의 정신세계는 갈라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레이몬드는 모든 세계를 경험하며 그 힘을 남용하게 된 조부 투바키의 모습을 보여주며, 그녀의 목적은 알 수 없지 오직 에블린만을 찾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런 상황 계속 이어지면서, 에블린은 자신에게 맞는 에린을 찾아가겠다고 말하며 사라지는 레이몬드의 모습을 보여주며, 쿵푸 영화배우와 싱크된 에블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과정에서 에블린은 회계사를 제압하며, 웨이몬드와의 결혼 생활을 후회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배우 삶에 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베이글을 건네주며, 영화배우의 삶이 혼란을 가중시키고 도자기가 박살나 사망하는 것보다 더한 것이 있다고 주장하는 레이몬드에게, 에블린은 반문하며, 알파버스에서의 버스점핑에 몰아붙여진 조이의 정신세계가 갈라지는 것을 지켜보고, 그 과정에서 모든 세계를 경험하며 그 힘을 남용하게 된 조부 투바키의 목적을 묻는다. 그러나 레이몬드는 그녀의 목적을 알 수 없으며, 오직 에블린만 찾고 있다고 말하고, 에블린은 영화배우의 세계에서 사업가로 성공한 웨이몬드를 만나게 된다.
그러나 현세에 나타나는 조부 투바키는 에블린을 블랙베이글로 유도하려 하며, 그것은 진실이 된다는 것, 아무것도 상관 없다는 것을 주장한다. 그러나 베이글에 빨려들어가는 에블린을 끄집어내는 것은 알파버스의 부친이며, 레이몬드는 세탁소에서 만난 에블린이 그가 알파에서 찾아헤매던 에블린이라고 확신한다. 이유는 모든 목표를 실패해서 좌절한 최악의 에블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알파에서 나타난 조부는 조이를 죽이라고 주장하고, 같은 사무실에서 청소부로 점핑한 에블린은 sm현장에서 부친을 뿌리치고 도망친다.
부친은 점퍼를 모두 집결시키며, 제2의 조부 투파키를 막기 위해 모든 유니버스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는 에블린은 딸을 구하기 위해 요리사로 변신하고, 요리 기술로 손님을 처리하며 너굴뚜이와 경쟁한다. 그러나 알파 점퍼들을 모두 처리한 그녀의 계획은 멀티버스를 화나게 하고, 잠시 돌아온 알파의 레이몬드는 도자기를 지키는 도중 조이에게 살해당한다. 이후 조이 투바키가 현세에 다시 나타나고, 도자기에 금이 가는 것을 보며 토하는 에블린은 페이드 아웃되어 피자 알바, 가수, 요리사로 변신하며 너굴뚜이의 정체를 알게 되고, 회계사와 연인인 세계로 넘어간다. 그러나 배우의 세계에서 도자기에 금이 갔다며 늦었다고 하는 에블린은 웨이몬드 앞에서 허탈하게 말하며 현세로 넘어온다.
3. 에브리웨어
조부 투바키는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이 다른 가능성의 세계에서 모래 알갱이에 불과하다며, 그의 추종자들이 모인 베이글교 종교집회에서는 모든 조이가 조부 투바키라고 주장했다. 이에 딸을 돌려달라는 에블린은 애블린이 엄마라는 것이 고통이라며, 자신과 같은 광경을 볼 사람이 필요했다고 말하는 조부에 대해 자기가 없에야 할 대상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나 결국 모든 것은 현세와 배우, 그리고 점퍼들과의 격전지를 왔다 갔다하며 이혼 서류에 서명하고, 세탁소를 압류하겠다는 회계사의 말에 이르렀다. 이런 현실에도 불구하고 에블린은 모든 실패는 다른 성공의 버팀목이 됐다며, 하도 바닥을 찍어서 뭐든지 가능한 상태라며 다양한 유니버스를 넘나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던 중, 웨이몬드는 회계사를 설득해 1주일 더 시간을 달라고 했고, 점퍼들에게 싸우지 말자며 자기 잘못 같다고 울며 호소했다. 그는 자신이 굳이 좋은 쪽을 골라 본 것도 모든 것에 맞서 배우고 살아남기 위한 계산적이고 필요한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에블린은 이미 늦었다며 웨이몬드와의 사랑을 복기하고, 다른 삶에서는 당신과 세탁이나 하고 세금이나 내면서 살고 싶다는 웨이몬드의 말에 자신의 삶이 결코 최악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사랑하는 가족을 이룬 것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런 그녀를 보고 조이는 결국에는 다 사라질 뿐이라며 베이글을 다시 열어버리는 조부에게 분노했다. 이에 에블린은 점퍼들이 남편에게 쏘는 총알을 튕겨내며, 돌산에서는 점퍼들 하나하나의 문제점을 해결해주었다. 그러나 결국에는 조이를 놓으라는 부친의 말에 어떻게 자기를 그렇게 쉽게 포기했냐고 반박하며, 우주가 친절한 우직함 포용력을 딸에게 주었다며, 부친 앞에서 베키를 여자친구로 인정하는 엄마가 되었다. 그러나 조이는 결국 모두를 베이글에 빨려들어가려고 하며, 그에게 아쉬울 때만 자길 찾아온다는 에블린의 말에 어디에서 뭐든지 할 수 있는데 자기 때문에 포기하겠다고 묻는다. 그래도 결국에는 모녀는 화해하게 된다.